본문 바로가기
잠재능력키우기

손흥민 선수가 왜 쏘니라고 불리는지 알고 싶다면?

by 잠재능력코치 2023. 4. 21.
반응형

손흥민 선수가 인기가 많은 이유

손흥민 선수는 대한민국의 축구 선수로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에서 윙어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이자 2018년 아시안 게임 금메달리스트이며 영국에서는 애칭인 “쏘니” (Sonny)로 불립니다. 손흥민 선수는 아시아 선수로서는 역대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공식 베스트 일레븐과 아시아 선수 최초의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은 물론 FIFA 푸스카스상까지 휩쓸었고  2022년에는 축구 선수로는 최초로 체육훈장 청룡장 수훈자가 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빠른 스피드와 준수한 체력, 높은 골 결정력과 슈팅력, 침착성 등을 바탕으로 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습니다. 그는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 수 있는 폭발적인 가속도, 빠른 주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직접 볼을 운반하며 슈팅 찬스를 만드는 성향이 강합니다. 공간을 이리저리 헤집으며 왼발, 오른발 가리지 않고 강슛으로 연결할 줄 알고, 상대 키퍼와의 1 대 1 상황에서도 침착하고 정확한 마무리를 보여줍니다. 또한 매우 이타적인 성향의 선수로, 감독이 특별히 전진 배치하지 않는 한 평소 수비 가담에 적극적이고, 직접 슈팅을 해볼 만한 상황에서 동료가 더 나은 위치에 있으면 주저하지 않고 패스하는 등 연계 능력도 상당한 수준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감독을 가리지 않는 사회성 을 바탕으로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토트넘에서 뛰는 동안 손흥민 선수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조제 무리뉴, 누누 산투, 안토니오 콘테 등의 정식 감독과 임시 감독 대행이었던 라이언 메이슨까지 총 다섯 명의 감독을 맞이했습니다. 이들 5명의 감독이 팀을 맡은 동안 손흥민 선수가 팀의 공격 중심에서 벗어났던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특히 무리뉴 감독 재임기부터는 팀의 공격 지분에서 케인과 부동의 투톱을 이루었으며, 누누 감독을 지나면서부터는 명실공힬 팀의 에이스 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빠른 스피드와 준수한 체력, 높은 골 결정력과 슈팅력, 침착성 등 손흥민 선수가 가진 최대 장점들이 그만큼 전술에 따른 부침이 덜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밀집된 상대 수비를 드리블로 부수는 크랙형 타입으로 보긴 어렵지만, 개인 전술만 가지고도 결과물을 낼 수 있는 선수라는 것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또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으로서도 리더십과 자신감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는 2010년부터 국가대표팀에 소집되어 110경기에 출전하고 37골을 기록하며 역대 최다 득점자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는 2018년 FIFA 월드컵에서 독일과의 경기에서 결승골을 넣고 한국의 역사적인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또한 같은 해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군 면제권을 얻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국가대표팀에서도 공격의 핵심 역할을 맡으며, 상대 수비를 혼란스럽게 하고 동료들에게 득점 기회를 만들어주거나 직접 마무리를 장식합니다.

 

 

손흥민 선수 축구 경력

손흥민 선수는 1992년 7월 8일 강원도 춘천시에서 출생하였습니다. 아버지 손웅정은 전 축구 선수였고, 어머니 길은자는 전 핸드볼 선수였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부안초등학교, 육민관중학교를 졸업하였고, 동북고등학교에 입학하였으나 1학년 때 대한축구협회 우수선수 해외유학 프로젝트에 선발되어 독일 분데스리가의 함부르크 유소년팀에 입단하였습니다1. 손흥민 선수는 2009년부터 2010년까지 함부르크 SV II에서 6경기에 출전하고 1골을 기록하였습니다.

 

2010년부터 2013년까지 함부르크 SV에서 73경기에 출전하고 20골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는 18세의 나이로 골을 넣으며 함부르크의 최연소 득점 기록을 새로 세웠으며, 또한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분데스리가 월간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바이어 레버쿠젠에서 62경기에 출전하고 21골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는 바이어 레버쿠젠에서 UEFA 챔피언스리그와 UEFA 유로파리그에 참가하며 국제무대에서도 활약하였습니다. 그는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햇트릭을 달성하였으며, 또한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UEFA 유로파리그에서 연속골을 기록하였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토트넘 홋스퍼에서 260경기에 출전하고 100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는 토트넘 홋스퍼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와 UEFA 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하며 뛰어난 공격력과 다재다능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는 아시아 선수로서는 역대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공식 베스트 일레븐과 아시아 선수 최초의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은 물론 FIFA 푸스카스상까지 휩쓸었으며, 또한 축구 선수로서는 최초로 체육훈장 청룡장 수훈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2010년부터 2022년까지 FIFA 월드컵에 3회 연속으로 출전하였으며,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알제리전에서 결승골을 넣었고,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독일전에서 결승골을 넣고 한국의 역사적인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또한 같은 해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군 면제권을 얻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국가대표팀에서도 공격의 핵심 역할을 맡으며, 상대 수비를 혼란스럽게 하고 동료들에게 득점 기회를 만들어주거나 직접 마무리를 장식합니다.

 

손흥민 선수의 잠재능력 발현

에 대해서 이야기해줄게요. 손흥민 선수는 현재 토트넘 홋스퍼 FC 에서 활약하고 있는 세계적인 윙어로, 피파22 에서는 월드클래스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어요. 풋볼매니저 2022 에서도 손흥민 선수의 능력치는 전작과 동일하게 적용되었는데요, 개인기 17, 골 결정력 18, 오프더볼 18, 활동량 17 등 주요 능력치에 변화가 없어요. 손흥민 선수는 양발잡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포지션에서도 뛸 수 있어요.

 

또한 축구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매우 높아서, 승패에 대해 집착하기보다는 축구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아버지가 가르쳐줬다고 해요3. 손흥민 선수의 잠재능력은 축구 게임에서도 높게 평가받고 있어요. FM2021 에서는 현재 능력 172 / 잠재 능력 172 로 상향되었고, FM2020 에서는 현재 능력 160 / 잠재 능력 161 이었어요.

 

FM 역대시리즈에서도 손흥민 선수의 어빌과 포텐은 꾸준하게 늘어갔어요. 손흥민 선수의 잠재능력 발현은 그의 꾸준한 노력과 자기관리, 그리고 팀워크와 리더십에 기인한다고 생각해요. 손흥민 선수는 자신의 골의 공로를 팀메이트들에게 돌리며 겸손하고 친절하게 대화하는 모습을 보여줘요. 또한 경기장에서 자신의 감정을 적극적으로 표출하며 동료들과 싸우기도 하지만, 지금까지 별다른 문제를 일으킨 적은 없어요. 손흥민 선수는 국가대표팀에서도 부동의 원탑이지만, 항상 동료와 후배들을 치켜세워 주며 팀 분위기를 좋게 만들어줘요. 손흥민 선수의 잠재능력 발현은 그의 축구에 대한 순수한 사랑과 열정이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