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잠재능력키우기

진정으로 원하는 걸 찾고 생각하고 유지하기

by 잠재능력코치 2023. 4. 14.
반응형

당신의 삶은 당신 생각의 거울이다.

문제 제기, 모임에 어떤 사람은 자신의 삶의 문제를 함께 공유하며 자세히 설명한다. 집단 내에 있는 사람들뿐 아니라, 그 사람도 그 문제가 무엇인지 명확해질 때까지 이야기한다. 당신의 삶이 당신의 생각의 거울이라면, 이 거울은 무슨 생각을 반영할 수 있을까?  우리는 이렇게 질문을 던지고, 생각이 자신의 삶에 반영되고 있다는 것을 깨달을 때까지, 그 생각에 관해 논의한다. 그 생각은 때때로 매우 평범하거나 진부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사람의 깊은 기대를 방해하는 엄청난 힘과 영향력을 갖고 있다. 무슨 일이 일어나기를 바라는가? 그 사람은 물리적, 현실화된 세계에서 일어났으면 하는 일에 대해 논의한다. 인생의 거울에 반영되었을 때, 무슨 생각을 하면 그 일이 현실화되게 할 수 있을까? 우리는 그 사람에게 할 수 있는 모든 생각들 중에서 그 사람이 원하는 생각을 떠올릴 때까지 계속 이야기한다.

확신하기 , 그 생각을 떠올리면, 모든 사람이 그 사람을 향해 손을 들고, 그 생각을 2인칭으로 말해 준다. 예를 들면 당신은 글을 쓸 수 있어요. 또는 당신의 동반자가 당신에게 나타날 거예요 라고 말 해 준다.  쓰기 , 그런 다음 사람들은 각각 그 생각을 자신의 종이에 1인칭으로 적는다. 이렇게 해 두면 그 사람과 함께 적어둔 생각을 항상 떠올 릴 수 있다. 또한 우리 자신의 생각인 것처럼 그 생각이 적힌 종이를 들고 다닐 수 있다. 그 생각은 모임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그 사람의 생각이지만 어느 정도는 우리의 생각이기도 하다. 해당하는 사람이 매우 특별하거나 우리의 상황에 맞지 않으면 약간 변형해도 된다. 예를 들어 난 배우로 성공할 수 있어를 나는 회계사로서 성공할 수 있어로 바꿔 표현해도 된다. 모든 생각을 읽어주기 , 모임이 끝날 즈음 그동안 제시되었던 모든 생각들을 큰 소리로 읽는다. 나는 이런 생각들이 하나같이 서로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에 놀라고는 한다. 이 때문에 나는 우리가 언제나 하나라고 생각한다.

 

모든 생각과 결과들이 이미 존재

큰 단체에서 같은 생각을 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는 생각을 했다. (그 생각이 무엇이든 나는 생각의 전환 워크숍을 진행할 때마다 다른 사람들이 내놓은 문제들은 곧 나 자신도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문제라 고 생각한다.) 명상 마무리, 짧은 명상과 기도로 우리가 하나라는 사실, 모든 생각과 결과들이 이미 존재한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마친다. 또 이곳에서 자유롭게 생각을 선택하고 탐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언제든지 그 한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모임을 마친다. 생각이 무엇이든, 생각과 경험의 무한한 풍요로움이 우리를 위해 존재 모임이 있던 주에 할 일

- 생각의 전환 시간에 우리가 생각해 보 았던 문제들을 되돌아본다. 문제가 있거나 자신의 삶의 거울에서 비춰졌으면 하는 것과 정반대가 되는 생각을 할 때마다, 그 생각을 워크숍에서 하기로 했던 생각으로 전환한다. 그리고 결과를 기다린다. 결과는 때때로 매우 놀라울 것이다. 모든 것은 현실화되지 않고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에 이미 존재한다. 단지 표면으로 드러나도록 기다릴 뿐이다. 나는 브로드웨이에 진출하고 싶은 야망이 있었기 때문에, 그런 느낌을 기꺼이 수용하기로 했다. 다시 한번, 생각은 물리적인 세계의 거울에서 현실화된다. 하지만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그 생각들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한다. 그리고 그 생각을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생각에서 비롯되는 고통스러운 감각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생각의 전환의 과정을 이행하기 위한 최신의 방법 다음은 생각의 전환을 이룰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다. 현실화되지 않은 세계의 존재에 관한 명상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당신의 삶에서 겪고 있는 문제들을 직시하고 그대로 설명해야 한다.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알기

내 인생이 생각의 거울이라면, 이 거울은 무슨 생각을 반영하는 것일까?라고 자신에게 물어야 한다. 우리는 특정한 감각을 경험하지 않으려고 경험이라는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를 배제해 왔다. 어떤 감각이든 받아들일 의지가 있다면 감각을 경험하기 위해 행동하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 그러면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가 문을 열어줘서 무한한 생각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세상은 우리의 생각을 그대로 반영하면서 펼쳐지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원하는 생각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이다.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알게 되면, 잠깐 멈춰서 자신에게 물어보아야 한다. 나는 어떤 감각을 느끼고 있는가? 그리고 그 생 각이 현실화되는 것을 계속 확인하고 싶다면, 그 생각에서 비롯되는 감각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원하는 생각이 현실화되지 않는다고 해서 당신의 생각이 효과가 생각의 전환으로 없는 것은 아니다. 이는 그저 생각을 다른 것으로 대체해 버렸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당신이 생각을 전환한 이유는 진정으로 바라던 생각에서 비롯되는 고통스러운 감각을 느끼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세상의 거울은 당신에게 그 대체한 생각을 보여준다. 생각의 거울과 굳이 대결하려고 하면 안 된다. 원하는 생각으로 돌아가서 그 생각에서 비롯되는 감각을 경험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무한한 가능성과 무한한 현실화로 향하는 열쇠이다. 새로운 감각을 유지했을 때 무한한 가능성이 펼쳐졌다.

반응형

댓글